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일상

[1인가구][셀프집수리]샤워기 호스 교체하기

by 피읖ㅍ 2022. 2. 6.
728x90
SMALL

샤워기를 오래 쓰다보면 샤워기 호스에서 물이 샐 때가 있다. 호스에서 물이 새면 샤워기를 쓰다가 원치않게 물총을 맞을수도 있고 누수도 되기때문에 물세도 많이 나올수 있기때문에 바꿔주는것이 좋다.

호스를 교체하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자.

 


다이소에서 2천원주고 샀다

 

뒤쪽에 간단하게 설명이 있다.

 

일단 교체할 샤워기 호스를 산다. 인터넷에서 살수도 있고 대형마트나 다이소같은곳에서도 요즘은 샤워기 호스는 많이들 팔더라. 호스와 너트를 풀때 쓸 플라이어를 준비했다. (플라이어도 좋고 렌치도 편하다. 정없으면 손에 고무장갑을 끼고 해도 힘은 좀 들겠지만 풀 수 있다.)

 

 

수전의 너트 부분

 

샤워기 헤드 / 샤워기 호스 / 수전 이렇게 분리를 해준다 

수전과 샤워기 호스 사이의 너트를 플라이어로 분리해주었다. 대부분의 너트들은 오른쪽으로 돌리면 잠기고 왼쪽으로 돌리면 풀린다. 혹시라도 안될시 반대쪽으로도 한번 해보시길..

 

 

샤워기 헤드부분

 

샤워기 헤드와 샤워기 호스도 분리해주었다. 이부분은 손으로 돌려도 쉽게 풀린다 마찬가지로 왼쪽으로 풀어준다.  

 

 

교체할 호스의 너트부분과 수전을 연결해준다.

 

사온 샤워기 호스를 각각 알맞게 연결해준다.  너트가 있는부분은 수정, 끝이 긴부분은 샤워기 헤드이다.

내가 사온 호스에는 만약 누수가 생길시 안에 넣는 고무 파킹도 같이 들어있었다. 나는 이 고무파킹도 한쪽씩 끼워두고 조립했다.

 

 

손으로 가볍게 돌려서 고정시켜준뒤 플라이어로 돌려주었다

 

헤드부분도 맞춰서 돌려주었다. 오른쪽으로 돌리면 된다.

 

 

돌려주기만 하면 교체 완료다. 교체하고나서 새는 부분이 있는지 한번 물을 틀어 살펴보자. 

샤워기 호스는 어렵지 않게 교체할 수 있으니 문제가 생기면 직접 해보시는것을 추천한다. 

 

 

*샤워기 헤드도 같은방식으로 호스와 연결된 헤드만 돌려주면 교체가 가능하다 

헤드가 깨지거나 망가졌을때 헤드를 돌려서 분리후 교체하면 된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