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일상

[어플추천][독서] 내가 한해동안 읽은 책은 몇센치나 될까? - 북적북적

by 피읖ㅍ 2022. 1. 14.
728x90
SMALL

1월이 되며 새해 다짐을 하신분들이 많을것이다.

여러 새해다짐들중 빠지지 않는 것이 뭐가 있을까? 

아마 내생각에는 책 읽기를 다짐 한분들도 많을 것같다 

 

책 읽을떄 쓰기 좋은 어플 하나를 소개해볼까 한다 

이름부터 귀여운 북적북적이라는 어플이다 

보통 독서어플들은 내가 읽은 책을 기록하는데 사용하는데

이 어플의 차이점은 내가 읽은 어플을 쌓아서 몇센치나 되는지 표시해주는 점이다 

한 해 몇권읽어야지 하고 결심하는것과는 다른 매력과 성취감이 있다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받을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tudiobustle.bookjuk&hl=ko&gl=US 

 

북적북적 - 독서 기록 앱 - Google Play 앱

귀여운 북적이와 책읽는 습관 만들기

play.google.com

 

회원가입을 하고 기록을 하면 이렇게 내가 읽은 책들을 표시해주고

센치에따라 귀여운 캐릭터를 잠금해제 할수있다.

기록기능도 충실하다 

 

 

 

 

메인 위쪽의 검색창을 누르면 검색메뉴로 갈수있는데 사람들이 추천하는 책들도 소개를 함께 해준다 

나는 이 소개창에서 괜찮은 책들을 은근 건져서 이 메뉴도 잘 쓰고있다 

 

 

책 설명란 우측상단의 저장을 누르면 서재에 저장할수있다 
읽기 시작한날 / 종료한날 / 평점 남기기도 가능하다. 

책 이름이나 저자로 검색을 하면 이렇게 리스트가 주르륵뜨고 원하는 책을 선택해주면 된다 

책의 설명이 나오고 오른쪽 위의 저장을 누르면 읽고 있는 책인지 다 읽은책인지 , 읽고싶은 책인지 저장을 할 수 있다 

 

 

이렇게 저장 한 것들중 다 읽은 것은 메인에 쌓이고 나의 서재메뉴로 가면 저장한 책들을 볼 수 있다 

위쪽의 탭을 눌러 읽은 책이나 읽고 있는 책만 보는 것도 가능하다 

 

 

 

 

다 읽고 메모를 할 수 있다 여기 독후감을 써도 좋을 것 같다.

 

 

 

 

기록을 센치말고 차트로 볼 수도 잇는데 몇 월에 몇 권을 읽었는지 , 몇 페이지를 읽었는 지를 기록해준다 

 

 

 

 

책이 쌓인 센치에 따라 캐릭터들을 해금시킬 수 있는데 캐릭터란에 가면 어디까지 모았는지 

다른 캐릭터는 어떤 캐릭터가 있는지 소개 페이지가 있다 

 

 

 

 

 

북적이동상 캐릭터를 받은 사람이 있을까? 나중에 꼭 저것까지 모아보고싶다 

 

728x90
LIST

댓글